asdfsdaaf

https://github.com/JaeYeopHan/Interview_Question_for_Beginner/tree/master/Database#statement-vs-preparestatement


우선 속도 면에서 PreparedStatement가 빠르다고 알려져 있다. 이유는 쿼리를 수행하기 전에 이미 쿼리가 컴파일 되어 있으며, 반복 수행의 경우 프리 컴파일된 쿼리를 통해 수행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PreparedStatement에는 보통 변수를 설정하고 바인딩하는 static sql이 사용되고 Statement에서는 쿼리 자체에 조건이 들어가는 dynamic sql이 사용된다. PreparedStatement가 파싱 타임을 줄여주는 것은 분명하지만 static sql을 사용하는데 따르는 퍼포먼스 저하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성능을 고려할 때 시간 부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테이블에서 레코드(row)를 가져오는 과정이고 SQL 문을 파싱하는 시간은 이 시간의 10 분의 1 에 불과하다. 그렇기 때문에 SQL Injection 등의 문제를 보완해주는 PreparedStatement를 사용하는 것이 옳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접 준비  (0) 2020.01.27
알고리즘용 치팅시트  (0) 2018.12.20
Merge Sort  (0) 2018.07.13
리눅스 명령어  (0) 2018.04.14
JVM 메모리 구조와 연산  (0) 2018.02.2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