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디의 메모장

 

개요

개인 PC를 DB용으로 이용하고 싶어서 검색해 본 적용해 본 결과 포트포워딩과 DMZ로 모두 설정해도 됐습니다.

인터넷은 LG U+를 사용중입니다. 혹시 상담원과 통화를 해본 결과 포트포워딩하는 것까지 알려줄 수 있고 그 이후는 본인이 설정하는 영역이라 알아서 세팅해야 한다고 합니다. 

 

1. SSMS에서 계정 설정을 한다.

관리자 계정에서 임의의 계정에 접속권한을 부여해 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SQL Server 2017 유저 생성 및 로그인 과정]

 

2. 방화벽 설정을 한다.

방화벽을 설정해 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SQL Server와 SSMS 그리고 방화벽 설정]

 

  3. IP를 고정한다.

공유기는 아이피를 받아오는 역할도 있습니다.

KT, SKT, LG U+는 사용자에게 사용하지 임의의 IP를 배정해 줍니다. 대신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 경우 뺏고 다시 IP를 할당해 줍니다. 하지만 그게 똑같은 공인 IP라는 것을 보장해 줄 수가 없죠. 이래서는 서버로 쓸 수가 없습니다.

받아오는 IP를 고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받아온 IP를 사설 망으로 만들어서 여러 개의 기기가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DHCP라고 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설망에 나누어 줄 때 동일한 IP로 주는 것이 보장되있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사설 IP도 고정해야 합니다.

  • 공인 IP 고정
cmd 창에서 ipconfig 라는 명령어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이 입력하면 이렇게 됩니다.

구글 크롬창에 게이트 웨이 IP를 치면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

 

 

설정하지 않은 경우 비밀번호는 공유기에 적혀있습니다. 입력해서 들어가면 여러가지 정보가 나오는데 이렇게 나올 것입니다.

 

 

톱니바퀴를 누르고 들어가면 WAN 설정이 나옵니다.

 

 

  • 사설 IP 고정

메뉴바에서 위의 그림과 같이 DHCP 할당 정보를 들어갑니다.

 

 

이후에 MAC 주소와 사설 IP를 입력해서 IP를 고정해주세요.

 

  4. 포트포워딩이나 DMZ 를 설정한다.

 

저 같은 경우 개인 PC에서 DB 접속 서버로 쓰려고 하는 용도라서 포트포워딩나 DMZ중 아무거나 사용해도 되었습니다.

 

여기가 가장 이해하기 힘들었지만 ... 정확한 지식만 있으면 얼마 안걸리는 작업이었습니다.

 

 포트포워딩은 아무 유저:열어둔 포트 ~ 열어둔 포트 로 서비스 요청을 하면 그 포트는 항상 똑같은 포트로 매핑해주는 기술 입니다.

 예를 들어 어느 유저가 22.22.22.22:44444 ~ 55555[지정된 본인 PC의 공인 IP]:1433에 서비스 접속을 요청했다면 우리 컴퓨터에서는 내부포트 192.168.219.102[지정된 본인 PC의 사설 IP]:1433-1433 으로 접속 해줄 수 있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만약에 22.22.22.22:3453로 제 공인 IP에 서비스 접속을 요청했다면 접속을 거부해서 연결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DMZ는 22.22.22.22[지정된 본인 PC의 공인 IP]:Any Port(아무 포트)에 서비스 접속을 요청했다면 DMZ로 설정된 192.168.219.102[지정된 본인 PC의 사설 IP]:1433 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DMZ 설정은 1개의 사설 IP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것은 이 동영상을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SSMS로 직접 원격지 접속을 한다. 

 

다른 네트워크(즉 공인 IP를 이용해서)에 접속해야 하는 경우

알고 있는 사설 망(학교같은 곳)을 이용해서 접속하는 경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